MY MENU

홍보갤러리

제목

[보도자료] 강원도 장애인 근로자 고용유지ㆍ권익옹호 지원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05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04
내용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강원지부
양기관, 13일 협력기관 현판식 진행


13일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손영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 김흥수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강원도지부장, 황보익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장 등이 현판식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소셜포커스 진솔 기자] =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이하 센터)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강원도지부(이하 강원지부)와 강원도 장애인근로자 고용유지와 권익옹호를 위한 협력기관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은 13일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손영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 김진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장, 황재연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서울지부장, 김형대 서울시 강남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지부에서 이뤄졌다.

근로자지원센터는 ‘장애인근로자의 고용유지’라는 목표로 전국에 6개 센터(서울,경기, 대구, 대전, 부산, 광주)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수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근로자의 직장 내 발생하는 부당처우, 부당해고, 직장 내 괴롭힘, 업무스트레스 등에 관하여 상담을 제공한다. 또 사안에 따라서 치유상담대학원 상담센터의 개별 및 집단 심리상담과 센터 고문변호사 및 노무사의 상담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력기관으로서 강원도내 장애인의 인권, 권익과 관련된 내용의 상호협조, 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홍보협조, 인적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각종활동, 기타 장애인 고용유지와 관련된 인권, 권익을 위한 상담 등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손영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은 “이번 협력기관 구축을 통해 근로현장에서 발생하는 반인권적인 상황에 대해 조금 더 신속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김흥수 강원지부장은 “장애를 이유로 부당한 대우와 차별 또는 학대받지 않을 권리를 보장받으며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평등한 근로현장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황보익 센터장은 "장애인 근로자들이 부당처우, 임금체불, 직장내 괴롭힘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 등을 상담하고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강원도 내 홍보 협조 등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부당처우, 임금체불, 성폭력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 등을 상담하고 다양한 심리·정서적 문제에 대한 상담을 받고자 할 때는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scwd.or.kr) 나 전화(02-785-5038)로 문의하면 된다.


협력기관 현판 모습(사진: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출처 : 소셜포커스(SocialFocus)(http://www.socialfocus.co.kr)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